1%에서 2030년까지 10%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그들이 주고받은 촌철살인(寸鐵殺人) 논평을 기억하는 이들이 많다.민주당 대변인 사이에서도 요일별로 정해놓고 일을 하니 현안에 대한 밀착도가 떨어진다는 소리가 나온다.
딴말이 서로 안 나왔다.2023년 민주당의 대변인단은 12명이다.내부에서도 통제가 안 된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한때 대변인을 해촉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위문희 정치부 기자 2015년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시절 상근부대변인은 7명이었다.민주당에서 당과 선거캠프 대변인만 8번 역임한 우상호(4선) 의원조차 대변인을 논공행상식으로 남발하는 건 잘못됐다고 말한다.
민주당은 당대표와 원내대표 일정을 공개하면서 당번 대변인도 공지한다.
대변인의 권위가 있었다고 말한다.10년 이상 글로벌 식품 시장을 분석해 온 문경선 유로모니터 한국리서치 총괄은 K콘텐츠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 건 사실이지만 동남아 시장에서처럼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는 정도는 아니다라며 최근 간편식이 라이프패턴으로 자리하며 라면도 든든한 한 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성장한 측면이 강하다라고 설명했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도 여기에 속도를 더했다.친구들이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이다.
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2022년 국내 유탕면(봉지.지난해만 16억6000만 개가 팔렸는데 이는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팔린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