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역시 ‘반값 치킨을 내세우고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일로 각자가 지켜야 할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꼽았다.한·미 FTA와 제주 해군기지 추진 등에 반발한 진보 인사들의 평가는 극과 극으로 갈린다.
2003년 6월 일본 TV에 출연해 일본 국민과 대화를 나누던 노무현 전 대통령(왼쪽)의 모습.그를 청와대로 이끈 노사모와.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지휘했던 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검사장)이다.
2003년 노 전 대통령이 일본을 국빈 방문해 과거사 질문을 받고 양국의 미래를 위해 답변은 제 가슴속에 묻어두겠다고 말한 것도 최근에서야 기사를 쓰며 알게 됐다.노 전 대통령에게 가장 큰 도덕적 타격을 입힌 ‘논두렁 시계 보도에 대해선 검찰이 아닌 국정원의 작업이라 주장하면서도.
이 전 검사장은 회고록 말미에 기억이 불분명한 것을 바로잡고 보충해 준 우병우 변호사에게 감사하다고 썼다
지난달 27일 이 대표 체포동의안 대규모 이탈표 사태 직후 강성 지지층은 ‘수박(겉과 속이 다른 배신자) 색출에 나섰다.사각 벽감들은 무수한 천체이고 그림자의 변화는 곧 천구의 회전 운동이다.
로마인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이 완벽한 우주론을 판테온에 구현했다.태양의 궤적을 따라 음영이 이동해 시간을 느끼게 한다.
김봉렬 건축가·한국예술종합학교 명예교수 로마에 가면 폐허와 유적이 널려 있지만 온전한 로마 건축물은 단 하나뿐이다.21세기 로마 도시는 지동설의 세계지만 판테온 내부는 여전히 천동설의 우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