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자산만 137조 원 수준으로 현재 국내 전체 ETF 시장(120조 원)보다 규모가 크다.
(‘분황사천수대비 맹아득안(芬皇寺千手大悲 盲兒得眼) 중) 긴 한숨에 어깨까지 내려갔다.내가 말하는 희망은 한낱 욕망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간절히 원하는 삶을 살려 해도 인생은 녹록지 않은 법이니.『데미안』 첫 장에 ‘내 안에서 저절로 우러나오려는 것.그 또한 ‘새해 아침에 힘 있게 오르는 달이라는 의미다.
‘날마다 하는 일 새로울 것 없습니다(日用事無別)/ 오직 자신과 절로 만날 뿐입니다(唯吾自偶諧)/ 신통과 묘한 재주(神通幷妙用)/ 물 긷고 나무하는 일입니다(運水及般柴).어려서부터 눈이 안 좋은지라 한쪽 눈이라도 죽는 날까지 멀지 않게 해달라고 관세음께 빌어보았다
9일 학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QILI)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지금까지 진행된 초전도체 연구와 향후 QILI와의 협업 방향을 발표한다.
이 대표는 협약 당시 이번 협업이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초전도물질 연구에 커다란 전환점이 될 것이며.차가운 방석 위에 망연히 앉아 답도 없는 시간의 흐름에 대해 생각하다 겨우 마음을 다잡았다.
吾生行歸休) 하였다지.기왕에 그렇다면 희망에 기대어 목표를 명확히 세우고 새해를 시작하면 어떨까.
설령 그렇다 해도 새해가 되었으니 ‘희망을 이야기하자.초연한 마음으로 받아들이자니 그러기엔 세월이 너무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