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가 지난해 내놓은 대형마트 영업 규제 완화 관련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67.
이에 따라 5년간 소득세를 감면 받은 여성 청년이 경력단절이 됐을 경우 같은 제도를 근거로 3년간 추가로 감면을 받을 수 있다.16일 서울 종로세무서 직원이 연말정산 신고안내 책자를 정리하고 있다.
또 조손 가정의 손자·손녀는 직계비속 기본공제만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자녀 세액공제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만큼을 돌려주고 적게 거뒀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한다.환급금은 4월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 월세 세액공제 대상 ‘기준시가 3억→4억 이하로국세청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가 확대된다.국세청은 지난 15일 홈택스를 통해 제공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개통했다.
월세 세액공제 대상 주택 범위는 기준시가 3억 원에서 4억 원 이하로 확대됐다.
공제 대상이 아닌 근로자라도 일반 현금영수증에 포함해 신용카드 등 공제 30%를 받을 수 있다.연금계좌의 세액공제 범위도 확대됐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10만 원 이하까지 110분의 100.환급금은 4월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월세 이체 내역 등 지출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근로자는 내년 1월 19일까지 간소화자료 일괄제공에 동의하면 되고.